점수 계산법

* 점수 계산법은 뿌요뿌요通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점수 계산은 1연쇄마다 진행되며

- 지운 뿌요의 개수 × (연쇄 보너스 + 다량지움 보너스 + 색상 보너스) × 10

이 더해집니다.

방해 뿌요는 70 점 당 1 개 발생합니다.


연쇄 보너스

1연쇄 0
2연쇄 8
3연쇄 16
4연쇄 32
5연쇄 64
6연쇄 96
7연쇄 128
8연쇄 160
9연쇄 192
10연쇄 224
11연쇄 256
12연쇄 288
13연쇄 320
14연쇄 352
15연쇄 388
16연쇄 416
17연쇄 448
18연쇄 480
19연쇄 512

다량지움 보너스 (한가지 색을 몇개 지우느냐에 대한 보너스)

4개 0
5개 2
6개 3
7개 4
8개 5
9개 6
10개 7
11개 이상은 전부 10

* 다량지움 보너스는 1색만 적용됩니다.
즉, 노랑5개 빨강 5개를 하면 10개 보너스 7점이 아니라 5개 보너스 2점이 두번,
2+2 점이 다량지움 보너스로 들어오게 됩니다.

색상 보너스

1색 0
2색 3
3색 6
4색 12
5색 24

딱보면 3연쇄까지는 보너스 16점이므로 2연쇄 동시연쇄와 80 점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뿌요를 4+5개로 동시연쇄하는게 오히려 점수가 높습니다.
4연쇄는 보너스 32점밖에 안되서 체감적으로 약합니다.
5연쇄부터 보너스가 64점이 되서 강하다고 느껴지게 됩니다.

'점수를 귀찮게 왜 알아야 하냐' 라고 하실지는 몰라도 점수를 알고 어느정도의 뿌요가 떨어지는지 머릿속에 넣어주면 좀 더 정확하고 안전한 배틀을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것보다는 아는게 백배 좋다는 것이지요.

피버같은 경우는 캐릭터에 따라 점수 계산이 틀려집니다.
(피버때 점수가 더 올라간다든지... 통상은 강한데 피버에서 약해진다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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