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요이 시대

오랫만에 글을 쓰네요. 그동안 뿌요계에 많은 발전과 변화가 있었고 국내 뿌요 대회까지 열리면서 국내 뿌요계도 많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흐름에 발맞춰 이전에 쓰지 못했던 것들을 써나가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설명드리는 야요이 시대 연쇄는 많은 뿌요러들이 도전했지만 너무 복잡하고 변형이 많은데다가 초반 토대를 정확하게 쌓기가 어려워서 많은 뿌요러들이 포기한 형태입니다.

저도 몇번 연습해봤지만 야요이 시대를 하느니 다른 토대를 쌓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한때 카메씨, 톰씨, 모모켄씨등이 많이 사용했는데 응시가 완벽하다면 굳이 야요이 시대를 안해도 괜찮다는 생각에서인지 많이들 다른 형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야요이 시대 형태의 모양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은 그렇게 어렵게 보이지 않는데...

기본적으로 가로 3열이 화면 꽉차게 4개가 있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발화합니다.
쯔모에 따라서 좌, 우 어느쪽도 가능하죠.

이것만이라면 야요이 시대는 그냥 특이한 형태의 토대일 뿐이겠죠.
야요이의 장점은 바로 많은 변화에 있습니다.


이렇게 공격, 혹은 방어를 하고 다시 토대를 쌓기도 쉽고,


상황이 좋지 않을 때는 이렇게 부포로 만들어서 대비해도 됩니다.


이렇게 야요이 시대는 상황에 따라 많은 형태로 변경이 가능하고 그 말은 대응력이 뛰어난 형태라고 볼 수 있죠.

다만 대응력이 뛰어나다는 말은 상대를 잘봐야 하는 것이므로 응시의 필요성이 매우 중요해지고 응시를 잘해야 이런 대응력 있는 형태를 100% 활용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또, 자유롭게 오른쪽, 왼쪽, 동시연쇄, 대연쇄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상대의 응시를 피하는 것도 아주 유용한 형태입니다.


조금 어렵지만 강력한 형태인 야요이 시대 연쇄를 사용해서 대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봅시다.

댓글 2개:

익명 :

이번 대회보고 뿌요에 입문한 뉴비입니다 아직 초보지만 하나하나 배워가는 맛에하는데 구글링하다 우연찮게 이런 귀중한 사이트를 발견했네요... 많이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tennistris :

안녕하세요? 뿌챔하고있는 초보유저 tennistris입니다. 카예님 대회에서 좋은경기잘봤습니다. 일본선수들이 확실히 쌓는방식도 다양하고 견제및 대처능력이 뛰어나더라고요. 이번대회계기로 뿌요에대한관심도 높아지고 카예님 블로그도 더활성화되면 좋겠네요.

댓글 쓰기

욕설및 비방은 경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