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뿌요뿌요 피버! 2.0 네트워크 대전 영상 6



모든분들께서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본격 뿌요뿌요 공략 홍보용 뿌요뿌요 대전영상 6번째입니다!

PC판 피버!를 기반으로 제작된 영상입니다.
모두 왼쪽에 플레이어가 저입니다...
(이긴것만 편집해서 좀 찔리...;)

이번엔 굳이 이름붙이자면 반격영상...? 정도네요;

언제나처럼 영상의 설명을 좀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초반에 GTR형태를 만들기 위해 오른쪽 2번째 칸을 비우고 쌓았는데(파란색이 안나와서;) 이런 형태는 매우 안좋습니다. 상대의 방심이랄까... 하여간 살았죠.
제촉에 상대분이 주포를 연쇄. 간단히 늘려서 반격했습니다.

두번째는 모두가 좋아하시고, 제 친구들은 매우 싫어하는 13연쇄입니다.
상대분의 연쇄도 꽤나 있어보여서 긴장했는데, 잘살펴보니 폭발이었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연쇄~
형태가 올리기에 시간이 걸릴듯한 형태였는데, 쯔모가 매우 잘나와서 잘올렸던게 컸습니다.

세번째는 상대분의 견제를 방어못해서 매우 위험했는데, 상대분이 시간을 주셔서 살았습니다. 꼬리를 포기하고 견제용으로 만들어놓은게 주효했죠...
그 뒤, 상대분의 연쇄가 길어질것 같아서 늘리다가 상대분이 제 연쇄의 이어지는 것을 못봤는지, 상대분의 3연쇄 더블을 보내서 연쇄.

네번째는 제가 한 3연쇄 견제를 방어하기 위해, 상대분이 형태를 무너뜨리셨는데, 덕분에 가볍게 6연쇄로 반격. 방어를 하더라도 형태가 무너지면 안좋습니다...

다섯번째는 상대분이 속공을 걸어와서 반격. 그 뒤로 간단히 끝낼수도 있었지만, 확실하기위해 4연쇄 더블로 갔습니다.
처음 반격할 때 가장 왼쪽 GTR형태의 발화점, 노란색의 터지는 한부분을 막지 않은게 주효했습니다. 긴박한 대전 상황에서는 이런 점이 승부를 가를수도 있으니 언제든 터트릴수 있게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여섯번째는 상대분의 견제를 맞고 2연쇄를 하는데, 상대분이 부수기로 공격을 해왔으나, 4연쇄라는 너무 긴 공격을 해서 주포 발화를 했습니다.
쯔모가 매우 잘나오기도 했지만, 상대에게 그렇게 많은 시간을 주면 저렇게 당해버린답니다... 게다가 1줄짜리 방해뿌요라면 1연쇄로 없애면서 이어갈 수 있으니...

일곱번째는 서로 완전 지움을 했네요. 전 상대분이 카운터 형태를 노리고 있어서 간단히 보낸후에 서로 처음으로 돌아가서 하자는 기분으로 했습니다. 이러면 바닥을 다 쓰는 저에 비해 카운터를 노리고 높이 쌓은 상대분이 훨 불리해지죠... 그 후 연쇄를 차분히 늘려 공격. 상대분이 10연쇄 정도는 하실줄 알았는데, 폭발이 일어났네요...
중간에 제가 빨강 뿌요 4개를 지운 것은 발화점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밑에서 터트리기 곤란하거나 공격력을 높일 필요가 있을때 저런 짓도 합니다...

마지막은 상대분이 초반에 속공을 위해 2연쇄 트리풀을 노리셨는데, 형태가 좀 안좋아서 노랑, 파랑색의 뿌요가 와야만 하는 상황이었죠... 헌데 여의치가 않아서 그냥 연쇄를 이어가시기로 하셨나봅니다.
초반 상황을 읽고 연쇄만 계속 하는 저와 중간에 견제까지 하신 상대분과의 뿌요의 차이가 너무나서 간단히 발화.
2가지 색이 딱 맞게 오는 경우의 쯔모를 (노랑 파랑 이라던지, 빨강 둘 이라던지) 하치이치, 즉 8분에 1이라고 하는데 이걸 기다리고 있으면 대전에서는 매우 불리합니다... 쌓을 때라면 몰라도 발화할때 이런걸 기다리고 있으면 지기 딱 좋습니다.
초 고수유저는 일부러 노려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건 다 견제에다가 특수한 상황에서의 예기이고 기본적으로는 한가지색만 와도 발화하도록 형태를 만드세요~

이번엔 영상이 좀 길어졌네요 무려 8시합...
사실은 자막을 좀 넣어서 설명해볼까... 했는데, 자막은 어떻게 넣는건지 몰라서...;
덕분에 이렇게 길고긴 글을 쓰고야 말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뿌요뿌요에 대한 질문이나 의견등이 있으시면 기탄없이 말씀해주세요.

그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욕설및 비방은 경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